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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특허출원 인터뷰] 베스트 브라더스 특허 출원 후기 작성일 20-04-21 14:33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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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 입니다^^


오늘은 당소를 통하여 특허를 출원한

베스트 브라더스의  권성현 디렉터와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혼쾌히 인터뷰에 응해주신 디렉터님께 감사드립니다.


( ※ 본 인터뷰는 고객님의 동의 하에 홈페이지에 공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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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선 베스트클래스와 병의원 지원 서비스인

MSO, 두 가지를 메인 사업으로 진행하고 계시는데, 서로 다른 사업을

같이 진행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으셨나요?

 

베스트클래스와 MSO 사업은 겉으로 보면 완전히 다른 사업입니다. 

그러나 디지털 마케팅 관점에서 들여다보면 비슷한 부분이 많아요. 

저의 역할은 인사 및 프로젝트 총괄 관리이다 보니, 

아무래도 인력 배치에 관한 어려움이 항상 있었습니다.


어떤 실무자는 베스트 클래스에 어울리고, 

다른 실무자는 MSO에 어울릴 수 있습니다. 

혹은 둘 다 어울릴 수도 있겠죠. 

적재적소에 인재를 활용하면서 그들의 능력에 맞는 

도전을 제공해주는 것이 저의 가장 큰 과제가 아닐까 싶어요.


물론 후에 조직이 더 커지고, 직원을 더 많이 채용할 수 있는 조건이 되었을 때, 

경영진을 보고 많은 인재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더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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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사업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추구하는 베스트브라더스의

정체성, 목표와 미션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O2O 오퍼레이팅 회사가 되고 싶습니다.

베스트클래스의 경우 자체적인 사업이지만 앞으로 들어오는 파트너, 클라이언트 같은 경우

오퍼레이팅, 초기자금, 인프라. 멘토링을 지원하면 돈을 더 벌게 해준다는 비전을 많이 생각하고 있어요.


두 회사를 합병하면서부터 계속 가지고 있는 믿음이 있습니다.

 ‘언제나 상황에 맞는 최선의 선택을 하면 시장적인 환경을 떠나서

결국은 좋은 방향으로 갈 것이다’라는 것이죠.


돌이켜보면 저희가 여기까지 오는 데는 운이 많이 따랐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언제나 최고의 선택을 알맞게 하면서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내려 노력했고,

그 과정에는 치열한 고민이 함께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꾸준하게 직원들에게 상황을 고려한 최선의 선택을 하자고 말하고,

 직원들도 잘 따라주고 있어요. 경영진과 같은 눈높이에서 고민해주는 직원들에게 항상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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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업무 효율 개선 시스템을 특허로 출원하셨어요.

베스트클래스와 연관된 특허라 보여집니다. 어떻게 아이디어를

떠올리시고 특허를 준비하시게 되었나요?


처음에는 일반적인 광고 대행을 하다가,

저희가 광고 대행만 잘해서는 클라이언트들에게 돈을 벌어다 줄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광고 대행 다음 콜, 상담까지 엮어내야 파트너들의 매출이 증가하는 인사이트를 얻게 되었고,

그에 따라 인원을 확충하는 것 까지 과정이 이어졌습니다.


콜센터 같은 경우 컨디션과 블랙컨슈머에

 따른 심리적인 타격을 받을 때의 멘탈 관리가 중요합니다.

저희는 어떻게 하면 직원들의 컨디션을 파악하고,

콜센터에 대한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시켜줄 수 있을까에 대해서 계속 고민했습니다.


본래는 특허에 따로 관심이 있는 편은 아니었으나,

업무적으로 고민하다가 특허를 준비하게 되었어요.

직원들이 어떻게 상담하는지에 따른 결과값에 몇 가지 요소를 더 파악하여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특허입니다.


저희의 특허 기술 목적은 데이터 분석에 따라 가장 과정과 결과가

좋은 콜 직원들에게 더 좋은 고객들을 전달하는 것이에요.


기본적으로 콜센터 직원들은 기본급 이외에 인센티브가 부여되는데

상담 내용과 결과에 따라 가져가게 됩니다.

그렇다면 같은 비용을 써서 콜센터 업무를 시작했을 때,

지금 특허 기준으로 가장 매출 기대값이 높은 상담원에게 잠재 고객들을 전달해주면 어떨까요?

잠재적인 매출 향상이 기대되겠죠.

직원의 능력에 따른 합리적인 보상을 제공해 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특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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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특허법인 중에서 저희를 선택해주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원래 처음에는 특허법인의 도움을 받지 않고 자체적으로 출원하려고 했었어요.

메인 업무 보다가 내용 추가하고, 다른 특허 보는 것을 계속 반복해서 특허명세서를 하나 작성했습니다. 저희가 보호받고 싶은 아이디어, 기술에 대해서 쓰고 싶은 말은 다 썼는데,

뭘 부족한 것인지에 대한 불확실함이 항상 있었어요.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많은 특허법인에 자료를 보냈습니다. 자료를 보내고 얼마 지나지 않아 테헤란에서 자료에 대한 피드백을 받게 되었습니다.

메일을 통해 변리사님이 제가 놓친 부분을 몇 가지 얘기해 주셨어요.

그로 인해 특허출원과 등록에 대해서 고민을 하다가 3월에 다시 연락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선택의 이유라고 하면 나름대로 준비했는데,

갈아엎지 않는 선에서 보완점 개선 중심으로 변리사님이 리뷰를 진행해주신 것이 좋았습니다.

리뷰를 마치고 최종 출원에 대해서 제안 주셨을 때, 바로 승낙하게 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저희는 피드백을 중요하게 여겼고,

 테헤란에서 저희에게 맞는 피드백을 해 주신 것이 선택의 이유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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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헤란으로부터 법률 자문을 받으시면서 특별히 좋았던 점이나, 

고쳐줬으면 하는 것이 있으신가요?


특허, 디자인, 상표에 대한 자가진단표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처럼 메일에 대한 피드백을 꼼꼼하게 읽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인 사람들 같은 경우는 그렇지 않을겁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객관화, 수치화 해서 건강검진 진단표처럼 
특허 출원, 아이디어 점검 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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